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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이밥차(이하 "회사"라 한다)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맛있는 생활 이밥차 웹사이트(이하 이밥차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주)이밥차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 합니다.
2. "이용자"란 이밥차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밥차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밥차에 회원등록을 한 사용자로서, 계속적으로 이밥차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을 하지 않고 이밥차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밥차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이밥차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이밥차에 송신하여 이밥차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이밥차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이밥차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이밥차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이밥차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회원은 이밥차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상품 정기배송기간 및 배송요일 등의 선택
다.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배송에 필요한 정보 등의 입력
라. 약관내용, 청약철회 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마.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바.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사.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 3 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포인트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이밥차"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적립금)
1. 이밥차의 적립금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이밥차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밥차의 적립금 유효기간은 적립 후 12개월이며, 유효기간은 월별로 관리되고 지급된 월로부터 12개월이 지난 후 해당월의 말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구매 취소로 인하여 재 지급되는 이밥차의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재 지급시점을 기준으로 12개월이고, 기타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하여 지급되는 이밥차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3. 이밥차의 적립할 때 사용기간에 대한 별도의 사전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4. 이밥차의 적립금은 만료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적립된 이밥차 적립금 중 미사용한 이밥차 적립금은 소멸합니다.

제14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이밥차 적립금,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밥차 적립금,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쿠폰의 사용)
회원은 이밥차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을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와 고객간의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7조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소
• 전화번호 및 휴대전화번호
• 비밀번호
• 전자우편주소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적립금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적립금,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자신이 공개적으로 게재한 게시물은 다음과 같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들이 등록한 게시물을 언론사, 방송사, 이밥차 관계사 및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해당 게시물의 원래 내용을 크게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등을 할 수 있으며 이 게시물을 이용하여 2차 저작물 및 편집 저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 위 가, 나항에 의해 게시물들을 제공하더라도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이용자 동의 없이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라. 위 가, 나 항 이외에 달리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려고 할 때는 전화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것 입니다. 다만 회원 정보에 입력된 내용이 사실과 달라 연락을 취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것으로 판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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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6조 (콘텐츠에 관한 책임)
1. 회사가 직접 만들었거나 이밥차에 제공된 콘텐츠의 정확성, 안정성 또는 품질 등은 회원 각자가 판단하여야 하며 개별 콘텐츠에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직접 콘텐츠를 만든 사람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2. 이밥차는 다른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나 그 사이트나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 내용이나 광고, 제품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이밥차는 회원들이 제공한 콘텐츠를 적절한 카테고리로 재분류할 수 있으며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적인 콘텐츠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원이 이밥차에 게재된 광고에 접속해 교신 또는 거래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전적으로 그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당사자끼리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을 것 입니다.

제28조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특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모바일 포함)를 통하여 이용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이하 'E-Commerce 서비스'라 함)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
•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업체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판매업체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판매업체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업체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업체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업체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5.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업체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판매업체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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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6년 03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